부동산 하락세 속 생활숙박시설, 분양시장 척도 될까?
상태바
부동산 하락세 속 생활숙박시설, 분양시장 척도 될까?
  • 박주범
  • 승인 2022.11.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금리 인상에 따른 부동산 시장이 하락기에 접어든 상황에서 '도심형'과 ‘휴양형'으로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 분양 성적이 관심을 받고 있다. 생활숙박시설이란 취사와 세탁이 가능한 중장기 또는 단기 숙박시설을 말한다.

생활숙박시설은 분양 받은 사람의 선택에 따라 주거, 전·월세 임대 계약을 맺어 임대수익을 내거나 호텔·콘도처럼 숙박시설로 운용할 수 있다.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보니 생활숙박시설은 최근 분위기에서 분양시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하나의 척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진주혁시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석경투시도
진주혁시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석경투시도

대우건설은 진주혁신도시 상업 5블록 일대에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 최고 지상 39층, 4개동, 전용면적 88~124㎡, 792실로 조성된다. 롯데몰 진주점, 탑마트, 노브랜드 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조식, 방 청소, 세탁 등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울산 북구 산하동 일원에 조성되는 강동롯데리조트(예정) 내 생활형숙박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2차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63~259㎡ 총 696실 규모다. 최상층인 43층에 위치한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인피니티풀과 온수풀, 키즈풀, 스카이카페, 쥬스바, 야외테라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