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재명 "유검무죄 무검유죄" vs 與 박정하 "사필귀정 일수차천" [KDF Politics]
상태바
野 이재명 "유검무죄 무검유죄" vs 與 박정하 "사필귀정 일수차천" [KDF Politics]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1.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들 질문에 눈감은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정무조정실장
기자들 질문에 눈감은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정무조정실장

19일 새벽 더불어민주당 정진상 정무조정실장의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정 실장은 특가법상 뇌물, 부정처사후수뢰, 부패방지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등 네 가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서울중앙지법 김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증거인멸 우려 및 도망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된 것과 관련, "사필귀정"이라며 "이제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고 진짜 몸통도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 실장의 구속으로 마지막 퍼즐 한 조각이 맞춰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말 한마디로 전체를 속일 수 없다"며 "검은 거래를 통한 공생관계"라고 했다.

그러면서 "진실 앞에서는 방탄도 정쟁도 소용없다. 더이상 범죄를 옹호하는 비상식적인 행태는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이로써 좌(左)진상, 우(右)김용이 모두 구속됐다"며 "구속영장 발부로 진실은 밝혀졌고, 어떤 방탄에도 역사와 민주주의는 계속된다는 것을 확인시켜줬다"고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창작소설'이라 했던 진실의 퍼즐이 이제 한 조각 남았다. 누구라도 언제라도 맞출 수 있는 마지막 한 조각"이라며 "진실이 이재명 대표를 바로 앞에서 부르고 있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고 했다. 

정 실장의 구속 결정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정치적 동지 한 명이 또 구속됐다. 유검무죄, 무검유죄"라며 "포연이 걷히면 실상이 드러난다.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음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 유일한 걱정은 '이재명 죽이기'와 야당 파괴에 혈안인 정권이 민생을 내팽개치고 있다는 것"이라면서 "경제는 망가지고 외교는 추락 중이며 한반도 위기는 심화하는데 전략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당과 민주 세력에 대한 검찰독재 칼춤을 막아내고, 민생을 지키는 야당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실장은 2013년 2월∼2020년 10월 성남시 정책비서관·경기도 정책실장으로 일하면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 '대장동 일당'에게서 각종 사업 추진 등 편의 제공 대가로 6차례에 걸쳐 총 1억4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특가법상 뇌물)를 받는다.

정 실장 변호인은 검찰이 객관적 증거 없이 대장동 일당의 허위 진술만을 근거도 없는 죄를 만들고 있다고 항변했고, 정 실장도 그간 성남시에서 성실하고 정직하게 근무해 온 점을 직접 강조했지만 결국 법원 설득에 실패했다. 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