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청년기업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매출 전년比 50% 상승에 일자리 창출"
상태바
롯데免, 청년기업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매출 전년比 50% 상승에 일자리 창출"
  • 박주범
  • 승인 2022.11.2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지난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LDF 스타럽스’ 4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제주 청년 기업 5곳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송용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이 지난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LDF Starups(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LDF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2019년부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번 4기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30개 청년기업이 참여했다.

롯데면세점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이번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열고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제주 청년기업 5곳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4일에는 부산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바운스 2022(Bounce 2022)’에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기업설명회)을 진행한다.

최종선발된 5개 기업은 기업당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와 함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약 50% 증가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개회사에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