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전면 개편...OTP 분실 영업점 방문X→비대면 편의 서비스 강화
상태바
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전면 개편...OTP 분실 영업점 방문X→비대면 편의 서비스 강화
  • 민병권
  • 승인 2022.11.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선 사항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화면 개선과 모든 뱅킹 업무 지원, 외부 플랫폼과의 연계 강화 중심으로 이뤄졌다. 

최초 로그인 화면에서는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가 이젠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하고,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해 굳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거래가 가능한 은행 서비스를 확대했다. 

여기에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KB스타기업뱅킹에서는 자금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