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중진공, '중기 ESG경영 확대' 협약..."ESG경영하면 금리우대"
상태바
NH농협은행·중진공, '중기 ESG경영 확대' 협약..."ESG경영하면 금리우대"
  • 박주범
  • 승인 2022.12.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2022 ESG경영 혁신대전'에서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왼쪽 세 번째),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 네 번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이사장(왼쪽 다섯 번째) 및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중소기업 ESG경영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중소기업 ESG경영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중진공의 ESG 자가진단 시스템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에 금리우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친환경 경영 실천 기업을 대상으로 금리우대 및 대출한도 확대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ESG수준을 진단하여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중소기업의 ESG경영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사진=NH농협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