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국민 여러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상태바
손흥민 "국민 여러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2022 카타르 월드컵]
  • 김상록
  • 승인 2022.12.06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브라질전 패배에 아쉬움을 나타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6일 새벽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패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너무 고생했다"며 "국내 팬들, 축구를 좋아하시는 축구 팬들,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차이를 좁히기 위해 많이 노력했는데 너무 어려운 경기를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안면부상을 당하고도 이번 월드컵 전 경기에 출전했다. 그는 몸 상태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선수들이 고생한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괜찮다"고 답했다.

손흥민은 이강인, 백승호 등 첫 월드컵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들에 대해 "어린 선수들이 너무 잘해줘서 고맙고 월드컵이라는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자랑스럽다. 이것이 끝이 아니라 앞으로 더 잘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응원해주신 기대에 못 미쳐서 너무 죄송스러운 말씀 밖에 드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선수, 스태프들이 정말 최선을 다해서 이 경기를 준비했기 때문에 팬들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여태까지 받지 못했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발전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까 지금처럼 많은 성원 보내주셨으면 한다"고 맺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