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머스크, " 트위터, 15억개 휴면 계정 삭제하겠다" 예고 [KDF World]
상태바
美 머스크, " 트위터, 15억개 휴면 계정 삭제하겠다" 예고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2.12.1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를 인수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15억 개에 달하는 휴면 계정을 삭제할 방침이다.
 
머스크는 9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Twitter will soon start freeing the name space of 1.5 billion accounts"라고 올렸다.

곧 이어 "These are obvious account deletions with no tweets & no log in for years"라는 내용을 추가해 휴면 계정에 대한 대규모 삭제의 뜻을 밝혔다.

이름 공간(name space)은 트위터 계정 아이디로 계정 말소와 변경 등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30일간의 보류 기간이 지나면 누구든지 다시 취득할 수 있다.

하지만, 장기 미사용 중인 휴면 계정에는 유명인을 포함해 세상을 떠난 고인의 계정도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유족들의 반발도 예상된다.

실제로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전인 지난 2019년 11월 트위터는 "2주일 이내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말소하겠다"는 경고 메일을 일제히 보낸 뒤 거센 비판으로 취소한 바 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