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사코 리사킴의 연말 스타일링Tip, 주얼리로 악°센°트 를!! [KDF jewelry]
상태바
더리사코 리사킴의 연말 스타일링Tip, 주얼리로 악°센°트 를!! [KDF jewelry]
  • 이수빈
  • 승인 2022.12.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모임 일년 중 하루는 화려하게, 블링블링해도 돼요, 집에 있는 주얼리들 다 꺼내 스타일링 해보세요"

연말이면 지연, 학연을 시작으로 각종 모임에 참석하게 된다. 이럴 때면 메이크업, 헤어, 옷, 구두, 핸드백 등을 코디하는데 시간을 더 투자하게 마련이다. 메이크업과 헤어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옷, 구두는 평소에 착용하는 것보다 좀 더 격식에 맞는 것으로 착용하고, 핸드백도 마찬가지다. 단, 한가지 스타일의 악센트가 될 주얼리 코디가 문제다. 항상 주얼리를 스타일링하며 '귀걸이 색은? 목걸이 길이는? 반지 굵기가?' 하면거울 앞에서 시간을 보내다 약속시간에 허둥대게 된다. 

하이 엔드 주얼리 더리사코 브랜드의 리사 킴 대표.
하이 엔드 주얼리 더리사코 브랜드의 리사 킴 대표.

연말모임, 주얼리 스타일링 팁에 대해 국내 주얼리 디자이너 1세대로서 18년째 활동하며 청담동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숍 '더리사코'의 오너인 리사 킴에게 물어봤다.

리사 킴은 심플하게 말한다. "집에 있는 주얼리, 저렴한 액세서리나, 예물로 받은 하이엔드 주얼리나 다이아몬드나 가넷, 터키석, 마노 등 유색 주얼리 등 잠자고 있는 주얼리를 다 꺼내서 레이어드 해보세요. 연말 모임, 단 며칠은 블링블링 빛나는 존재가 되세요"라고.

더리층은 청담 쇼룸. 지하 1층은 리사코, 몰리즈, 살비아 등의 백화점 입점 브랜드 쇼룸이, 1층은 더리사코 하이엔드 주얼리, 웨딩라인 쇼룸이 2층에는 커스텀 주얼리 제작을 위한 VIP라운지가 있다.
더리사코 청담 쇼룸. 지하 1층은 리사코, 몰리즈, 살비아 등의 백화점 입점 브랜드 쇼룸이, 1층은 더리사코 하이엔드 주얼리, 웨딩라인 쇼룸이 2층에는 커스텀 주얼리 제작을 위한 VIP라운지가 있다.

평소 우리나라 여성들의 주얼리 스타일링에 대해 "작고, 귀여운 앙증맞은 사이즈의 액세서리를 즐겨하는데 이것은 일본 스타일링의 영향인데 이제는 좀 더 과감해졌으면 좋겠어요. 파리지엔처럼 과감하고 유니크한 주얼리 스타일링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려면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하는데 자신이 가진 주얼리를 활용해, 레이어드, 믹스앤 매치 등 여러 스타일링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주얼리 스타일을 찾아야 해요. 연말모임에서는 좀 더 자신을 빛나게 연출하기를 바라요. 패션이나 핸드백에 투자하는 시간만큼 주얼리 스타일링에 시간을 투자해보세요, 과감하게"라고 조언한다.

이에 더해 리사 킴은 더리사코 청담동 쇼룸에 있는 주얼리를 활용해 롱 체인 목걸이를 있는 그대로 롱 스타일로, 또 체인의 길이를 조절해 초커 스타일로 연출하는 법을 시연해 준다.

더리사코는 국내 1세대 주얼리 디자이너 리사 킴이 올 6월 한컴 주얼리 대표를 맡으며 런칭한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로 10월 청담동 쇼룸을 오픈했다.

세련되고 과감한 디자인과 숙련된 세공 기술로, 리사코, 몰리즈(롯데백화점 입점 브랜드), 살비아(MZ세대 영 브랜드) 등의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 더리사코 하이엔드 주얼리, 웨딩라인 주얼리를 선보인다. 디자이너 브랜드답게 주얼리 디자이너의 개성과 감성이 담긴 럭셔리하고 유니크한 다이아몬드와 천연원석 주얼리를 만날 수 있다.

HanQ 기술이 적용된 주얼리 제품. 정품인증 정보가 내장돼 젊은층에게 선물용으로 인기다. 

더리사코에서는 주얼리 디자인에 NFT(대체불가토큰)를 적용, 주얼리 정품인증 정보, 선물한 사람, 디자이너 등의 정보를 담은 제품이 출시된다. 홀리데이 기프트, 돌, 백일, 기념일 선물로 주얼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따로 정품인증이 필요 없어 젊은이들에게 호응이 높은 아이템들이다. 각종 정보(HanQ 기술 적용)가 담겨야 하기에 공간적 여유(폭, 굵기)가 있는 디자인 제품에 먼저 적용했지만 점점 더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의 외조카로 자라온 환경 자체가 디자이너로서 창작의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었다는 리사 킴.
그녀는 "여성들이 주얼리를 구매하는 기회는 웨딩 주얼리를 마련할 때에요.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 등 세트 구색 갖추기에서 벗어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유색 주얼리, 다양한 사이즈, 디자인의 주얼리를 시도해 보는 것을 희망합니다"라고 전한다.

글·사진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