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수상
상태바
동원시스템즈,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2.12.1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서울시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오른쪽)가 유제철 환경부 차관으로부터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가 지난 13일 서울시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2022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채권 발행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은 환경책임 투자의 조기 정착과 녹색금융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다. 

동원시스템즈는 2차전지 소재 사업 투자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300억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하는 등 녹색금융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녹색채권은 환경친화적 활동이나 사업 등에 투자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된 채권이다. 

이를 통해 지난 7월 아산사업장 내에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을 위한 공장을 증설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국내 이차전지 주요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 사업과 친환경 포장재 기술 개발 등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원시스템즈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