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불황에도 취약계층에 대한 온정 전달 熱風 [KDF donation]
상태바
패션업계, 불황에도 취약계층에 대한 온정 전달 熱風 [KDF donation]
  • 이수빈
  • 승인 2022.12.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취약계층 위한 ‘행복의 쌀’ 기부
-형지엘리트, 연말 맞이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랜드재단, 임직원과 함께‘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 

경기불황, 부동산 침체, 소비 둔화라는 어두운 경제뉴스가 연일 보도, 추운 날씨에 마음도 움츠러 드는 이때, 패션업계는 이런 현실에도 아랑곳없이 연일 온정을 나누는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어려운 이웃에 '행복의 쌀' 나눔 기부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지난해 진행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에 이어 올해 역시 추운 겨울철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행복의 쌀’ 나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5일 ‘올포유’는 어려운 이웃주민을 돕기 위해 답십리1동 주민센터에 2000kg과 전농1동 주민센터에 2000kg 상당의 쌀을 기탁했다. 

한성에프아이는 나눔 이념을 실천하고자 매년 기부 활동과 후원, 자선 경매 등 다양한 자선 행사를 진행하면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포유’ 관계자는 “연이은 한파 속에 이웃주민들이 부디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고객들에게 받은 감사와 사랑을 취약계층에게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형지엘리트,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서 제빵 봉사활동 및 기부금 전달식 진행
㈜형지엘리트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19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방문해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형지엘리트 최준호 사장(사진 오른쪽)이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박은영 사무처장(사진 왼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형지엘리트 최준호 사장(사진 오른쪽)이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박은영 사무처장(사진 왼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형지엘리트 임직원들은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빵을 직접 만들었으며, 임직원 급여 일부와 회사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부금 5백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재료 계량부터 밀가루 반죽, 굽기, 포장 등 모든 제빵 과정에 참여했으며, 완성된 연유버터빵 70여 개는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정성을 담아 구워낸 빵의 온기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닿기를 바라는 마음에 ‘사랑의 빵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형지엘리트는 2008년부터 15년째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한 기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청담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단체에 전달해 왔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기부, 김장 나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랜드재단, 임직원과 함께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 진행
이랜드재단이 이랜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천사박스는 이랜드재단에서 복지 혜택이 닿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가정밖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들 1004명에게 전달하는 나눔 패키지로 식료품, 건강식품, 생필품, 방한용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천사박스에는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슈펜 등 이랜드 그룹 브랜드를 비롯해 본아이에프, IBR, 티읕, 비타민엔젤스, 퓨어네이처, 기아대책, (재)행복한나눔, 밀알복지재단 굿월스토어, 기빙플러스, 지파운데이션, 일동제약, 땡큐파머, 산들산들, 씨엠에스랩 등 외부 기관 및 기업에서 3억 5천만원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이날 참석한 이랜드 그룹 임직원은 각 기관 및 기업에서 모인 기증품과 응원 메시지를 담은 총 1004개의 천사박스를 포장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이랜드그룹 제 1 경영이념인 나눔을 실천해 가정밖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들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 하반기에 시즌 5를 맞은 천사박스 캠페인을 통해 약 5000명의 소외 이웃에게 누적 12억 5000만원 상당을 후원해왔다.

사진 각 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