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크림빵 신화는 쭈~욱! 연세우유 황치즈 단숨에 1위 등극[KDF BGF]
상태바
CU, 크림빵 신화는 쭈~욱! 연세우유 황치즈 단숨에 1위 등극[KDF BGF]
  • 이수빈
  • 승인 2022.12.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맞이 ‘황치즈생크림빵’ 출시, 오징어먹물빵에 황치즈 크림, 체다치즈 슬라이스로 차별화
출시 일주일 만에 디저트 매출 1위 및 포켓CU 예약구매 오픈 10분 만에 2천여 개 판매돼
올해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지속적으로 인기 유지하며 이달 누적 판매량 1,900만 개 돌파
고품질의 차별화 디저트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 즐거움 주고 업계 디저트 트렌드 선도할 것

CU가 올해 유통가에서 크림빵 신드롬을 일으킨 연세우유 크림빵의 후속 신제품 황치즈 생크림빵이 출시 일주일 만에 디저트 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CU가 이달 21일 겨울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 연세우유 황치즈 생크림빵이 일주일 동안 17만 개 판매를 돌파, 1분에 16.9개씩 판매되며 디저트 왕좌를 차지했다. 이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출시 초기 대비 7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실제, 황치즈 생크림빵은 출시 이전부터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CU 연세우유 크림빵의 새로운 시즌 상품이 나온다는 소식이 입소문이 퍼지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뜨거운 관심은 출시 첫 날 폭발적인 판매로 이어졌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예약구매에서 황치즈 생크림빵은 판매 시작 단 10분 만에 무려 2천여 개가 팔려나가며 포켓CU 예약구매 최단 시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당일 하루 동안의 판매량은 8천 개를 돌파해 전작인 옥수수 생크림빵에 비해 4배나 높은 수치를 보였고 MZ세대들을 중심으로 구매 인증샷과 상품 추천 등이 지속적으로 바이럴 되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황치즈 생크림빵은 CU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여섯 번째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연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우유로 만든 황치즈 생크림을 일반 크림빵 대비 최대 50% 더 많이 담아 풍미를 높였고 체다치즈도 넣어 황지즈 특유의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CU만의 특제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쫄깃한 빵으로 식감을 살렸으며 빵 도우에는 오징어 먹물을 첨가해 노란 황치즈 크림과 대조되는 색감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CU가 지난 1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 않은 높은 품질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00만 개를 넘어섰고 내년 초 2천 만 개 판매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47.2%에 달한다. 50여 가지의 디저트 상품 중 해당 시리즈 4가지 상품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CU는 연세우유 크림빵의 신화를 내년에도 이어가기 위해 고객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인다.

이달 28일에는 연세우유 쿠키앤생크림컵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촉촉한 빵 시트와 연세우유 생크림, 오레오맛 크런키 쿠키를 겹겹이 쌓아 한 입에 떠먹는 디저트로, 연세우유 크림빵의 스핀오프 개념으로 만들어졌다.

사진 BGF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