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 영양 성분 표기 문제로 닭가슴살 소시지 판매 중단
상태바
랭킹닭컴, 영양 성분 표기 문제로 닭가슴살 소시지 판매 중단
  • 김상록
  • 승인 2023.01.0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킹닭컴이 닭가슴살 소시지의 영양 성분 표기가 실제와 다르다는 지적이 일자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랭킹닭컴은 3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베스틱 닭가슴살 소시지'의 영양성분표기 문제로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제품의 영양성분 표기사항에 문제가 있다는 부분을 인지하여 제조사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는 한편, 판매를 즉시 중단했다"며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관리 감독의 부족함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랭킹닭컴의 모든 임직원은 이번 사안에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동일한 문제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판매되는 모든 제품의 전수조사를 1개월 이내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문제가 발견된 제품은 구매하신 고객 님들께 보상안을 마련해 다시 한번 공지 드리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모든 제품의 영양성분을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들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튜버 ‘너구리다고’는 지난 2일 영상을 통해 "베스틱 소시지 영양 분석을 의뢰한 결과 실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7.9g ▲당류 3.7g ▲지방 7.1g ▲포화지방 2.2g ▲단백질 19.3g으로 표기된 것과 큰 차이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베스틱에 표기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1g 미만 ▲당류 1g 미만 ▲지방 2.1g ▲포화지방 0.7g ▲단백질 28g이었다. 탄수화물 함량은 표기된 것보다 790% 높았고 당류·지방·포화지방도 300~400% 가량 많았다. 단백질은 표시 값 대비 31% 적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