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민간참여 공공주택 ‘익산 부송 데시앙’ 분양
상태바
태영건설, 민간참여 공공주택 ‘익산 부송 데시앙’ 분양
  • 박주범
  • 승인 2023.01.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부송 데시앙 조감도
익산 부송 데시앙 조감도

태영건설이 전북 익산 부송4지구에 공급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익산 부송 데시앙’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총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 수는 △84㎡A 501가구 △84㎡B 151가구 △84㎡C 93가구다.

3.3㎡당 분양가는 확장비를 포함해 958~1069만원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 17일 1순위 해당, 기타지역, 18일 2순위 순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다.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익산 부송 데시앙은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특별공급이 전체의 80%로 비중이 높아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주택 구입을 고려하는 실수요자에게 유리하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한부모 가족(자녀가 만 6세 이하), 예비 신혼부부(혼인사실 증명 가능)가 지원할 수 있다. 청약 자격으로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만 청약 가능하고,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특별공급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로,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고 과거 1년 이내에 소득세를 납부한 자로서 5년 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일반공급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납입인정횟수가 6회 이상을 충족한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1인만 청약할 수 있어 세대구성원 중복 청약 시 부적격 처리됨을 유의해야 한다.

단지에서 익산역과 호남고속도로 익산IC까지 차량으로 10분대 도달할 수 있다. 익산국가혁신산업단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익산지역 주요 업무시설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궁동초, 영등중, 어양중 등의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실내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사진=태영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