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기시다 일본 총리 초청  [KDF World]
상태바
젤렌스키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기시다 일본 총리 초청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01.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초청했다.

5일 산케이(産経)신문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대통령부는 안드레이 예르막(Andriy Yermak) 대통령실장이 4일 우크라이나 주재 마쓰다 구니노리(松田邦紀) 일본 대사과 회담하는 자리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의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문은 오는 5월 19~21일 히로시마(広島)에서 개최하는 G7 정상회의 전까지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기시다 총리는 정상회의 전 정상 간 인식을 조율하기 위해 1월 9일부터 G7 국가 순방에 나선다. 

신문은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번 일정에는 조정이 어려워 방문은 다시 검토할 방침인 것으로 전했다.  

올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의장국인 일본의 기시다 총리는 온라인 참가 등을 상정해 젤렌스키 대통령을 초대하는 방향으로 조정하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 외에도 올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의장국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의장국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을 초대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화상 형식의 정상회의에서 G7 정상들은  우크라이나 방공망 추가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조정하겠다고 합의한 바 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