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DF,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도 반한 ‘쉐이퍼 빈야드’ 와인 독점 입점
상태바
신세계DF,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도 반한 ‘쉐이퍼 빈야드’ 와인 독점 입점
  • 이수빈
  • 승인 2023.01.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과 명동 본점에 면세 단독으로 선보여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 와인전문매거진으로부터 상위 평점 받은 와인 3종

신세계면세점은 미국의 대표적인 컬트 와인 ‘쉐이퍼 빈야드(Shafer Vineyards)’ 3종을 면세 단독으로 선보인다.

쉐이퍼 빈야드가 생산되는 와이너리 ‘쉐이퍼(Shafer)’는 ‘나파밸리의 미다스 손’, ‘나파 컬트 와인의 시초’,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6번이나 100점의 점수를 받은 와이너리다.

생산자인 존 쉐이퍼는 친환경 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며, 떼루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바탕으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쉐이퍼 빈야드의 와인은 까베르네소비뇽, 멀롯, 말벡을 블렌딩한 ‘TD-9’, 2012년 와인전문매거진에서 100대 와인 1위에 오른 ‘릴렌트리스’, 쉐이퍼 부자의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1.5세대의 의미를 담은 ‘원 포인트 파이브’까지 총 3가지다. 

2019년산 ‘TD-9’는 로버트 파커로부터 91점, 와인전문매거진 ‘와인스펙테이터(Wine Spectator)’로부터 90점을 받았다.

와인 경험이 없이 50세의 나이에 와인 양조에 도전했던 존 쉐이퍼의 도전 정신을 기념한 쉐이퍼의 ‘레드블렌드’ 와인이다. 2019 빈티지는 길고 뜨거웠던 여름 덕분에 포도가 잘 익어 풍성하고 우아한 아로마가 잘 표현됐다. 

2018년산 ‘릴렌틀리스’는 와인메이커인 ‘엘리아스 페르난데스(Elias Fernanade)’의 끈질긴 품질에 대한 집착을 기념한 ‘쉬라 와인’이다. 2018 빈티지의 경우 릴렌트리스 출시 20주년 빈티지 상품. 아로마와 향이 잘 정제된 탄닌감이 만나 피니시가 인상적인 피니시가 특징이다. 10년 이상 두었다 마셔도 과실의 향과 풍미가 살아있다. 로버트 파커로부터 92~94점의 평점을, 와인스펙테이터로부터 94점을 받았다.

2019년산 ‘원 포인트 파이브’는 로버트 파커로부터 93점을 받은 상품으로, 존 쉐이퍼와 그의 아들 더그 쉐이퍼 부자 간의 유대감, 파트너쉽을 기념하여 만든 1세대와 2세대를 아우르는 1.5 와인이다. 잘 익은 까베르네 소비뇽의 부드러운 타닌, 풍부한 과실 향으로 미국 나파밸리 최고의 포도밭이 모여 있는 스택스립 디스트릭트(Stags Leap District)의 떼루아를 잘 보여준다. 

신세계면세점이 선보이는 셰이퍼 빈야드의 와인 3종은 인천공항1터미널점과 명동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