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패션산업의 '퍼스트 브랜드'들 찾아볼까! [KDF fashion]
상태바
2023 대한민국 패션산업의 '퍼스트 브랜드'들 찾아볼까! [KDF fashion]
  • 이수빈
  • 승인 2023.01.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지I&C 본(BON), 하이컨템포러리(남성) 부문, 신성통상 탑텐, SPA부문, 세정 웰메이드인디안 신사복 부문 각 분야 1위 수상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1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개최됐다. 해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 올해는 약 41만 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패션산업에서는 각 분야의 1위 업체들은 형지I&C의 남성복 본이 하이컨템포러리 1위를 수상했고, 신성통상의 탑텐이 SPA부문에서 1위, 세정그룹의 남성브랜드 웰메이드 인디안이 신사복 부문 1위로 선정됐고 프렌치 주얼리 디디에 두보도 주얼리 부분 1위로 수상했다.

형지I&C 본(BON), 도시적인 세련미 트렌디한 감성의 비즈니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패션 기업 형지I&C의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 본(BON)이 한국소비자 브랜드 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하이컨템포러리(남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어워즈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총 41만 3819명이 참여했다. 많은 소비자 분들의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점수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23년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본은 하이컴템포러리(남성) 부문에서 3040세대와 남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5.58점의 최고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남성 하이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본은 2004년 론칭되어 도시적인 세련미와 트렌디한 감성을 특징인 비즈니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뿐만 아니라 무신사 입점 등 판매채널을 다변화하고,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신성통상 탑텐, 좋은옷 좋은 가격에 소비자 호응 SPA브랜드 부분 1위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SPA브랜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탑텐은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기대주 브랜드로서 SPA브랜드 부분 1위로 선정되었다.

탑텐은 '굿웨어(Good Wear)'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좋은 옷, 좋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진정성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시즌 코어 아이템에 대한 소재 개발과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쿨에어, 온에어를 중심으로 언더웨어와 액티브 웨어 '밸런스' 라인 등으로 확대 구성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탑텐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SPA브랜드 부문 1위 수상을 기념하여 오는 1월 26일까지 '감사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봄신상 아우터, 맨투맨, 팬츠부터 늦추위까지 입기 좋은 경량점퍼, 플러피 플리스 집업까지 탑텐의 대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세정그룹, ‘웰메이드 인디안’ 6년 연속 신사복 부문 1위, 주얼리 디디에 두보도 주얼리 디디에 두보 주얼리 부문 1위 수상
패션기업 세정그룹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신사복 부문과 주얼리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세정은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의 타운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INDIAN)’이 신사복 부문에서, 프렌치 감성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주얼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웰메이드 인디안은 6년 연속으로 신사복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인디안은 정통성과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국내 남성복 시장에서 1세대 패션 장수 브랜드로서의 견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디디에 두보는 매 시즌 감각적인 테마를 담은 다양한 라인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디디에 두보만의 프렌치 감성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했다.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2013년 론칭 이래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디디에 두보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프로모션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정은 이번 ‘2023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통해 남성복, 여성복, 주얼리 부문까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패션기업으로 거듭나 고객들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준비했다.  

웰메이드는 온라인 세정몰에서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하는 ‘웰메이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디디에 두보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나눠 오프라인 구매 고객 대상 멤버십 포인트 2배 적립과 온라인 고객 한정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각 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