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페트 재활용 기술로 아시아 스타 어워드 '에코 패키지' 수상
상태바
제주삼다수, 페트 재활용 기술로 아시아 스타 어워드 '에코 패키지' 수상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1.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삼다수의 친환경 제품인 '제주삼다수 리본'(RE:Born) 페트병이 '2022 아시아 스타 어워드'에서 에코 패키지 부문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재생 페트병에 담긴 제주삼다수
재생 페트병에 담긴 제주삼다수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를 적용한 제주삼다수의 '제주삼다수 리본(RE:Born)'이 '2022 아시아 스타 어워드'에서 에코 패키지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아시아 스타 어워드'는 아시아 최대 포장기구인 아시아 포장 연맹(APF)이 주최하는 패키징 부문 시상 사업으로, 매년 우수한 아시아 포장 기술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제주삼다수가 2021년 10월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제주삼다수 리본'은 SK케미칼의 화학적 재활용 페트인 ‘스카이펫(SKYPET)-CR’을 사용한 리사이클 페트다. 

이 제품은 페트병 자원순환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 형태를 적용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2021년 5월,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 출시를 시작으로 페트병 경량화를 통한 플라스틱 감축, 리사이클 페트 및 바이오 페트 등 순환 자원을 활용한 용기 개발에 연달아 성공하며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여주고 나아가 환경에도 이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전 직원의 많은 노력과 고민 끝에 탄생한 ‘제주삼다수 리본’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며 "오는 2030년 플라스틱 50% 저감을 목표로, 포장재의 용량을 줄이고 자원순환 흐름을 촉진시키는 등 플라스틱 프리를 위한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