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상태바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 박주범
  • 승인 2023.01.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성필 하나은행 런던지점 팀장(가운데)이 지난 25일(현지시간) 영
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5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 시상식에서 미국 글로벌 금융 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체는 "하나은행은 ▲전 세계 105개국, 1208개의 은행과 환거래 약정이 맺어있고 ▲62개국, 181개 은행과 계좌개설이 되어있는 한국 내 최대 공급망이 확보 되어 있는 점과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무역금융 활성화 기여 등에서 높게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전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향후 지속적인 무역금융 프로세스 혁신으로 디지털 기반의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무역금융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월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21회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