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오리지널 블루진 501® 탄생 150주년 캠페인 진행 [KDF LEVI'S]
상태바
리바이스, 오리지널 블루진 501® 탄생 150주년 캠페인 진행 [KDF LEVI'S]
  • 이수빈
  • 승인 2023.02.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 블루진 501® 탄생 150주년 기념 
‘GSEW : The Greatest Story Ever Worn:가장 위대한 이야기를 담은 청바지’ 캠페인 시작
세 편의 단편영화에 담긴 블루진 501® 150년의 이야기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LEVI STRAUSS KOREA)가 세계 최초의 오리지널 블루진 501® 탄생 150주년을 맞았다. 블루진은 150년 긴시간 동안 통해 혁신가, 모험가, 실험가, 셀럽 등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온 글로벌 아이콘이다. 

501® 오리지널 데님은 150년의 흐름 속에 수많은 이야기와 히스토리를 지니고 있는데, 리바이스는 이런 스토리를 기념하기 위해 2023년 ‘The Greatest Story Ever Worn: 가장 위대한 이야기를 담은 청바지’ 캠페인을 시작한다.

501® 청바지의 150주년을 기념해 마틴 드투라와 멜리나 마추카스 감독의 세 편의 단편 영화를 선보인다.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받은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제작된 필름으로 501® 청바지의 의미 있는 역사적, 문화적, 개인적 순간을 담아 다음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역사에 기반을 둔 영화 “프레셔스 카고(Precious Cargo)”는 멜리나 마추카스 감독의 영화로 501® 데님이 1970년대에 자메이카 수도 킹스턴으로 진출한 과정과 자메이카 사람들이 501® 진을 자신들만의 청바지로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아카데미 촬영상 후보에 오른 브래드포드 영이 촬영한 이 영화는 독특한 리듬감과 전개, 흐름, 스타일 등이 매력적이다.

두 번째 영화인 “페어 익스체인지(Fair Exchange)”는 마틴 드투라 감독이 연출한 영화로 소와 501® 청바지를 교환한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추운 조지아의 겨울을 배경으로 하였으며, 더 큰 무언가를 위해 501®진을 원하고 탐험하며 성장하는 내용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영화인 “레전드 네버 다이 (Legends Never Die)”는 501® 인생의 마지막 또한 리바이스와 함께 하고 싶어하는 리바이스 팬의 이야기로, 청바지 속에 묻히고 싶어하는 특정 팬의 실화를 담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은 장례식 참석자 모두에게 501® 청바지도 입도록 요청하고,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를 위해 데님을 입고 나타나는 모습을 통해 집단적 사랑에 대한 이해와 아름다운 반영 그리고 인생의 시간이 묻어있는 Levi's® 501®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다.

501® 청바지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은 올 한 해 더 많은 이야기들로 전 세계 기념비적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리바이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