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계산기, JE-12E/DE-12E’ 출시…3도 경사로 편리함 높여
상태바
카시오계산기, JE-12E/DE-12E’ 출시…3도 경사로 편리함 높여
  • 박성재
  • 승인 2023.02.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시오는 키패드에 3도의 경사를 주고 계단식으로 키 버튼을 배열해 오른손으로 사용할 때 편안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설계한 ‘인체공학 계산기 JE-12E/DE-12E’를 출시한다.

‘인체공학 계산기 JE-12E/DE-12E’는 ‘사람을 계산기에 맞추는 것이 아닌 계산기를 사람에게 맞춘다’를 주제로 한 인체공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키패드와 버튼을 개선하여 편안한 사용감과 버튼감에 심혈을 기울였다.

카시오는 계산기를 사용하는 상황 및 수요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얻은 결과에서 ‘오른손 3~5개의 손가락을 사용한다’라는 조건에 주목해 최적화된 키패드와 버튼 설계를 통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일본의 국립연구개발법인 산업기술종합연구소와 공동 협력해 손가락의 움직임이나 입력 자세, 버튼 입력 방향, 근육 활동량 등 사용자가 계산기를 사용할 때의 상태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 ‘계산기를 사용할 때 손이 바깥쪽으로 기울어진다’라는 특성에 주목해 키패드를 가로 방향으로 경사지게 디자인했다. 

카시오는 기존 계산기와 비교해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부분도 고려했다. 이번 제품 디자인 과정에서 9도까지 폭넓은 테스트를 거쳤으며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3도라는 각도를 도출했다. 이외에도 ‘기울어진 계산기를 사용할 때도 키는 수직으로 입력한다’라는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구조 ‘인체공학 계단 키’를 채택하여 사용자가 언제나 수직으로 입력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 같은 설계로 인해 오른쪽 손가락에 딱 맞아 편안한 자세로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83%의 사용자가 “기존 제품보다 입력하기 쉽다”라고 답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부드러운 곡면 표현을 통해 완성도를 더했다. 본체는 3도의 경사를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제작됐으며, 바닥 부분에는 물결 패턴을 적용해 계산기 사용 시 훌륭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컴팩트 데스크 타입 JE-12E와 보다 직관적이고 훌륭한 가독성을 제공하는 데스크 타입 DE-12E 두 가지 모델을 출시한다. 한편, 신제품은 카시오 직영 온라인몰을 포함해 알파, 오피스디포 등 사무용품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SSG닷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카시오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