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키즈토피아’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키즈토피아’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3.02.2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알파세대에 특화된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의 오픈 베타 버전을 이달 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뜻한다.

키즈토피아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테마별 체험공간에서 ▶온라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AI 친구들과 대화하고 퀴즈를 풀며 학습하는 메타버스다.

가상 공간은 30종의 희귀 동물을 실사 형태와 모션으로 옮겨 놓은 ‘동물원’과 중생대의 자연환경과 11종의 공룡을 구현한 ‘공룡월드’ 등 2가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중앙광장은 친구들과 만나 함께 탐험을 떠나는 공간으로, 최대 100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하다.

AI 친구로는 캐릭터 ‘유삐와 친구들’과 ‘홀맨’이 등장한다. 중앙광장에서 각종 액티비티와 체험공간을 안내하고 언제든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AI 유삐’, 체험공간별 맞춤형 퀴즈를 제공하는 ‘AI 핑키’, 끝말잇기로 어휘력 향상을 돕는 ‘AI 코니’, 모르는 영단어와 문장을 물어볼 수 있는 ‘AI 홀맨’ 등 4종이다.

아이들의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위해 불량 사용자 차단 및 신고, 채팅 중 욕설 및 비속어 차단, 보호자 모니터링 기능 등을 도입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Web3사업개발Lab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서비스 방문 빈도와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를 국내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