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경영진, 카카오 공개매수 지지…"최적의 파트너"
상태바
SM 경영진, 카카오 공개매수 지지…"최적의 파트너"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이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SM 주식 공개매수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SM 공동대표이사를 포함한 센터장 이상 직책자 26명은 7일 입장문을 통해 "적대적 인수합병(M&A)을 통해 SM 이사회를 장악하려는 하이브와 달리 SM 고유의 전통과 정체성을 존중하고 자율적·독립적 운영과 아티스트의 연속적·주체적 활동을 보장하며 SM 경영진이 추천한 독립적 이사회를 지지하는 카카오가 SM 3.0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최적의 수평적, 전략적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SM과 카카오의 협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츠와 플랫폼 간의 만남을 의미한다"며 "SM은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플랫폼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SM IP의 무한한 콘텐츠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카카오와 함께 SM 주주와 구성원, 팬과 아티스트에게 약속한 SM 3.0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해 팬, 주주 중심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도약하고,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환원 정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M 지분 확보를 위해 최대 1조25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이날 SM엔터 주식 833만3641주를 주당 15만원에 공개매수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SM엔터 주식의 35%에 해당하며, 카카오와 카카오엔터가 절반씩 나눠 매수한다는 계획이다.

공개 매수가격은 6일 종가(13만100원) 대비 15.3% 높은 수준이다. 하이브가 지난달 공개 매수에서 제시한 주당 12만원보다는 25% 높다.

공개매수에 성공하면 카카오는 이수만 전 SM엔터 총괄 프로듀서에게 사들인 지분을 포함해 총 의결권 지분 19.43%를 확보한 하이브를 제치고 SM 최대 주주에 오를 수 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