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경,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아시아 배우 최초
상태바
양자경,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아시아 배우 최초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이민 1세 '에벌린' 역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양쯔충(양자경)이 미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아시아계 배우가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워터홀컴퍼니 제공]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워터홀컴퍼니 제공]

양쯔충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5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케이트 블란쳇('TAR 타르'), 아나 데 아르마스 ('블론드'), 앤드리아 라이즈버러('투 레슬리'), 미셸 윌리엄스('파벨만스')를 제치고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아시아계 미국인 가족이 다중 우주를 넘나들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양쯔충은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며 미국에 온 이민 1세대로, 세탁소를 운영하는 에벌린을 연기했다.

에벌린은 현실 세계에서는 동성애자인 딸(스테퍼니 수 분)과 갈등을 빚고, 다중 우주에서는 세상을 파괴하려는 빌런 '조부 투바키'에 맞서 싸우는 인물이다.

양쯔충은 수상 무대에 올라 "감사하다. 어린아이들에게 희망의 불꽃이 되기를 바란다. 가능성이 되기를 바란다"며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되는 것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반겼다.

그러면서 "제 어머니께, 세계의 어머니들에게 이 상을 바친다. 그분들이 바로 영웅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양쯔충은 미국 골든글로브,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를 비롯한 40여 개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아카데미 수상을 예고했다.

그의 오스카 트로피는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