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美 아모지에 5천만달러 추가 투자..."암모니아 전지 주도"
상태바
SK이노베이션, 美 아모지에 5천만달러 추가 투자..."암모니아 전지 주도"
  • 박주범
  • 승인 2023.03.2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지가 암모니아 기반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해 실증을 진행했던 대형트럭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 투자한 암모니아 기반 수소 연료전지(암모니아 연료전지) 전문기업 아모지(Amogy)에 5000만 달러(약 654억원)를 추가 투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아모지가 최근 모집한 1억39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1’ 투자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2020년 11월 설립된 아모지는 암모니아를 연료전지 연료로 주입해 동력을 발생시키는 기술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아모지에 3000만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이번 추가 투자로 SK이노베이션은 탄소감축을 위한 핵심 기술기반을 확보하고, 아모지는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사업경험을 활용한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모지는 2021년 5kW급 드론, 지난해 100kW급 트랙터를 암모니아로 구동했고, 올해 1월 300kW급 대형트럭까지 암모니아를 연료로 주행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시리즈B-1 투자에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한 건 탄소감축을 위한 청정 에너지원으로서 암모니아의 비전에 적극 공감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우성훈 아모지 대표는 “암모니아 기반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이 글로벌 아젠다인 ‘탈탄소’ 및 ‘에너지 전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