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가이스트, 모듈러 기술로 국내 단독주택시장 진출
상태바
자이가이스트, 모듈러 기술로 국내 단독주택시장 진출
  • 김상록
  • 승인 2023.04.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국내 단독주택시장에 진출한다.

GS건설은 1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목조모듈러주택 전문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가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충청남도 당진에 위치한 목조모듈러 생산 공장 내에 주력 모델인 35평형, 54평형 2가지 타입의 샘플하우스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자이가이스트는 이날 표준 모델 조합 중 대표적인 시제품(Prototype)과 함께 고객이 직접 모듈을 조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자이가이스트 컨피규레이터(XG Configurator)’를 공개했다. 

자이가이스트는 GS건설이 지난 2020년 100% 출자해 설립한 회사로 프리패브(Prefab)공법을 통한 모듈러 단독주택 전문회사다.

자이가이스트는 "모듈러 주택은 구조체를 공장에서 생산함으로써 현장 근로자의 숙련도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일반 단독주택과 다르게 균일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고, 현장 공정을 최소화해 빠르면 2개월 내(설계 및 인허가 기간 제외)에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자이가이스트 남경호 대표는 "프리패브 관련 새로운 공법과 기술에 대한 연구와 함께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라며 기본적인 단독주택의 품질 및 사후관리에도 집중해 단독주택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S건설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