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에스디컬렉션' 피해 주의보 발령…배송·환급 지연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에스디컬렉션' 피해 주의보 발령…배송·환급 지연
  • 김상록
  • 승인 2023.04.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가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에스디컬렉션'과 관련한 소비자불만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하고 상품을 구매하도록 한 후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입혔다.

소비자원은 "구매방식 및 피해유형이 지난해 다수의 소비자피해를 일으켰던 사크라 스트라다 및 하이트랜드(럭스돌)와 유사해 소비자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쇼핑몰 창업 정보 커뮤니티에 명품 위탁배송 및 도매공급도 한다고 광고하고 있어 영세사업자의 피해도 우려되고 있다"고 했다.

최근 2개월간(2.1.~4.5.)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에스디컬렉션 소비자상담은 총 25건으로 피해유형은 대부분 배송·환급 지연이었다. 거래금액이 수백만 원대인 경우도 있고 현재 업체와의 연락이 원활하지 않아 피해 규모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해당 업체를 이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명품을 시중보다 지나치게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쇼핑몰 이용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는 현금 거래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에는 거래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