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프로젝트G'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상태바
엔씨소프트, '프로젝트G'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 김상록
  • 승인 2023.04.1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모바일·PC 플랫폼 신작 '프로젝트G'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Comment Come & Go(이하 CCG)'를 공개했다.

프로젝트G를 개발하고 있는 리드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서버 개발자 등 세 명의 담당자가 CCG 영상에 등장해 이용자가 남긴 댓글에 직접 답변을 했다. 영상을 통해 프로젝트G의 장르적 특성, 개발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G는 엔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RTS(Real-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 게임) 장르의 신규 IP다. 

조규형 리드 디자이너는 "기본적인 플레이 진행, 성장 요소는 전통적인 시뮬레이션 게임(Simulation Game, SLG)을 따르지만, 핵심 플레이 요소인 전쟁은 유닛 단위로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RTS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성필 애니메이터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플레이하고 더 큰 규모의 집단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성있는 종족과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환경 요소 및 유닛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엔씨는 오픈형 R&D 개발 문화 ‘엔씽(NCing)’을 통해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용자의 피드백을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