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버, '128년 역사를 마주하다' 아카이브 展열고 마케팅 강화
상태바
바버, '128년 역사를 마주하다' 아카이브 展열고 마케팅 강화
  • 이수빈
  • 승인 2023.05.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버(Barbour)가 5월 11일까지 편집숍 라움 이스트 매장에서 오리지널 빈티지 상품을 선보이는 ‘아카이브 전시회’를 연다.  

바버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여는 아카이브 전시회로, 영국에서 공수해 온 오리지널 빈티지 상품 7종을 선보인다. 바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128년의 역사이자 5대째 이어오는 브랜드 철학과 장인정신을 국내 소비자에게 알리고,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헤리티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전시 아이템은 1980-90년대 제작된 상품이다. 1980년대는 바버를 대표하는 굵직한 아이템이 탄생한 의미 있는 해로, 이 시기에 제작된 상품은 특히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40여 년 세월의 흔적이 있지만 현재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은 빈티지 아이템을 전시,바버가 지켜온 헤리티지와 클래식한 감성을 그대로 전달하고자 했다. 전시품 하단에는 옷이 탄생하고 디자인된 배경에 대한 설명을 더 해, 평소 바버를 즐겨 입는 소비자에게 흥미 있는 스토리를 제공한다.  

▲게임페어 대회에서 처음 선보인 게임페어 재킷 ▲프랑스 스포츠 헌팅 재킷에서 영감을 받은 뷰포트 재킷 ▲승마용으로 짧게 제작된 비데일 재킷 ▲수중 낚시용으로 고안된 스페이 재킷 ▲바버 가문의 4대손인 존 바버가 디자인한 더럼 재킷 ▲마가렛 바버 여사가 만든 보더 재킷 ▲바버 가문 3대손인 던컨 바버가 모터사이클 라이딩용으로 기획한 인터내셔널 재킷 총 7종이 전시됐다. 

바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데일 재킷의 경우 현재와는 다른 포켓 디테일이 적용된 상품이이다. 전시 상품 중 일부 아이템에는 두 개의 로열 워런트(영국 왕실 보증 문양)가 있는 라벨을 볼 수 있다. 바버가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세 번째 로열 워런트를 받기 전에 생산된 옷을 의미한다. 바버의 빈티지 수집가들로부터 희소성을 인정받고 있다. 

전시장 한쪽에는 왁스 재킷의 리왁싱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리왁스 스테이션’이 설치돼 있다. 바버 재킷은 시간이 지날수록 원단에 발라진 왁스 성분이 줄어드는데, 리왁싱을 하면 다시 처음과 같은 왁스 재킷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바버의 리왁싱 작업은 100년 넘게 이어오고, 브랜드 고유의 문화로도 자리를 잡았다. 전시 기간 동안 바버의 전문 리왁서가 상주해 리왁싱 시연한다. 고객들은 리왁싱 유료 서비스를 맡길 수도 있다. 

바버는 변덕스러운 영국 날씨로부터 선원을 보호할 겉옷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브랜드로, 1894년 영국 북동부 사우스 실즈 지역에서 출발했다. 원단에 왁스를 발라 방수와 방풍 효과를 극대화한 옷을 만들며 명성을 쌓았다. 세계대전 당시 영국 표준 군복으로 채택, 영국의 국민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사진 LF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