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서울숲 ‘K-Bee 도시양봉장’ 2호 개장..."꿀벌 12만 마리 위한 집"
상태바
KB국민은행, 서울숲 ‘K-Bee 도시양봉장’ 2호 개장..."꿀벌 12만 마리 위한 집"
  • 박주범
  • 승인 2023.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 K-Bee 도시양봉장에서 열린 꿀벌 체험행사에서 박진 어반비즈 대표(왼쪽 세 번째)와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차준환(왼쪽 두 번째), 이해인(왼쪽 첫 번째)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아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개체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숲에 ‘K-Bee 도시양봉장’ 2호를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도시양봉장은 작년 4월 여의도 본관 옥상에 이어 도심에 조성한 두 번째 양봉장으로 꿀벌 약 12만 마리가 거주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세계 벌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서울숲 도시 양봉장 및 꿀벌정원 일대에서 꿀벌 체험행사도 진행했다.

KB구의어린이집 어린이들도 꿀벌 정원 내 벌들을 위한 밀원식물을 심고 새집으로 이사한 꿀벌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봄꽃이 빨리 피는 등 꿀벌 생태계는 여전히 기후변화로 인해 위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꿀벌 생태계 복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