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캣, '생성 AI 애플리케이션 전략' 강연 성료
상태바
브이캣, '생성 AI 애플리케이션 전략' 강연 성료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5.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표 중인 전찬석 브이캣 대표. 사진=브이캣 제공

전찬석 브이캣 대표가 지난 11일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 부대행사인 ‘AI Tech 2023’에서 생성 AI 관련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급변하는 생성 AI 기술의 빠른 애플리케이션 상용화를 위한 전략과 사례를 다뤘다. 

전 대표는 "캄브리아기 대폭발처럼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가 매일 출시되고 있는 생성형 AI 산업은 이전 인터넷 혹은 모바일 혁명과 달리 상당히 파괴적고 생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기술 공급자와 기술 활용자로 양극화될 것이기에 파운데이션 모델을 주도하는 소수의 빅테크를 제외한 기술 중심 스타트업은 기술보다 고객의 문제 해결에 집중해 빠르게 고객을 확보 및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브이캣은 영상 생성형 AI(Video Generative AI) 상용화 속도를 강화하고자 세계적 수준의 석학을 AI 연구 고문으로 위촉했다"며 신진우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좌교수와의 협업에 대해 설명했다. 

상용화 사례로는 다음달 공개될 브이캣의 ‘One-Click 영상자동제작' 서비스를 언급했다. 클릭 한 번이면 AI가 광고 문구, 이미지와 내레이션까지 생성해 제품 영상을 제작하는 서비스다. 

한편, 브이캣은 상품 URL만 입력하면 AI가 제품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자동제작하는 생성 AI 서비스로 AI 기술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