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KB국민은행, '내 가게 마련 대출' 신청자 모집... 최대 15억원 구입자금 지원
상태바
배민-KB국민은행, '내 가게 마련 대출' 신청자 모집... 최대 15억원 구입자금 지원
  • 박성재
  • 승인 2023.05.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16일부터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2차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2021년 우아한형제들과 KB국민은행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마련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가게를 구입하고 싶지만 낮은 신용등급과 개인 담보 부족으로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외식업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대출 상품 운용에 필요한 5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고 KB국민은행은 500억원의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한다. 

이번 2차 사업은 지난 사업보다 한도금액을 높이고 우아한형제들의 담보 지원도 확대했다. 대출 한도 금액을 기존 10억원에서 15억원으로 늘렸고 담보 지원 금액도 기존 4억원에서 6억원으로 확대됐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 기준 10년 이상 된 임차 가게 운영 사장님으로 업태는 음식점이어야 한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신청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성실하게 가게를 10년 이상 운영해 온 자영업 사장님들이 진짜 내 가게에서 가게를 오래 운영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라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