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영상과 음악'으로 한국문화 전파
상태바
신세계免,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영상과 음악'으로 한국문화 전파
  • 이수빈
  • 승인 2023.05.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이 작년에 이어 국립중앙박물관과 K컬쳐 확산을 위해 새로운 문화 유산 컨텐츠를 선보인다. 이번에는 음악가 이병우 씨가 K컬처 확산에 뜻을 합쳐 특별히 작곡한 음악이 더해졌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의 미디어파사드에서 국립중앙박물관이 제작한 한국 문화유산 디지털 콘텐츠를 오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30분까지 상영한다. 

상영 컨텐츠는 요지연도, 십장생도 등을 소재로 신선의 세계를 구현한 ‘신선들의 잔치’,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모란도2폭장지(障子)' 속 모란의 화려함과 당당함을 담은 ‘모란 꽃이 피오니’ 등 국립중앙박물관이 제작한 영상 총 6개다. 

17일, 오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의 미디어파사드에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 콘텐츠 영상 시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이병우 음악감독이 참석했다.
17일, 오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의 미디어파사드에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 콘텐츠 영상 시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이병우 음악감독이 참석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콘텐츠 ‘모란 꽃이 피오니’는 조선시대 궁중장식화인 '모란도 2폭 장지(障子)'를 소재로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제작한 것이다.

‘모란 꽃이 피오니’는 영화 음악과 각종 국제 행사 예술감독으로 유명한 이병우 음악감독이 이번 행사만을 위해 특별히 음악을 작곡해 영상을 완성했다. 

이병우 감독은 “꽃이 대지에서 일어나 만개하는 생명의 신비를 모티브로 작업했다”고 밝혔다.

부귀와 기복을 상징하며, 왕실의 의례를 장엄하고 안녕을 빌었던 존재였던 왕의 꽃 모란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여 몰입감을 높인 영상에 이병우 감독의 아름다운 사운드가 더해져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과 멋이 모던하게 재해석된 이번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유산 미디어 아트는 K컬쳐를 확산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특별한 예술적 체험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작년 3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내 문화유산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로 이전에 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K컬쳐 데이를 운영해 왔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