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시험 답안지 채점 전에 파쇄 실수…"응시자께 피해를 준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시험 답안지 채점 전에 파쇄 실수…"응시자께 피해를 준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5.2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채점을 하지 않은 600여 명의 국가자격시험 답안지를 실수로 파쇄했다.

23일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서울의 한 고사장에서 시행된 '2023년 정기 기사·산업기사 제1회 실기시험'의 필답형 답안지가 파쇄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곳에서는 건설기계설비기사 등 61개 종목의 수험자 609명이 시험을 봤다. 시험 종료 후 답안지는 포대에 담겨 공단 서울서부지사로 운반됐다. 이후 인수인계 과정에서 착오가 발생해 이 포대는 공단 채점센터로 옮겨지지 않고 파쇄된 것으로 조사됐다.

609명의 응시자는 이 같은 사실을 모른 채 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단은 609명 전원에게 개별 연락해 사과하고 후속 대책을 설명할 예정이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날 오전 사과 브리핑에서 "국가자격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담보해야 할 공공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한 점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공단이 관리를 소홀하게 운영해 시험 응시자 여러분께 피해를 준 점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신뢰 회복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일이라도 하겠다는 결연한 각오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