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3기 채용연계형 기자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3기 채용연계형 기자 교육 수강생 모집
  • 박성재
  • 승인 2023.05.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설 KINA교육센터는 내달 14일까지 ‘제3기 채용연계형 인터넷 신문기자’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9주간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1, 2기 수강생의 만족도 조사를 커리큘럼에 반영했다. 채용연계형 교육인 만큼 9주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협회 회원사의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강의는 전·현직 언론인이 참여하며 인터넷신문 기자가 알아야 하는 언론윤리를 비롯해 정치, 경제, 사회, 산업부문 등의 분야별 취재방법론에 대해 진행된다. 원소스 멀티 유즈(OSMU) 미디어 환경에 맞춰 영상 취재와 편집, 보도 사진 취재와 편집, 인터넷신문 편집 부분 등 강의의 폭도 대폭 넓혔다. 수강 접수는 수료 후 한국인터넷신문 협회 회원사에 기자로 취업이 가능한 대학 졸업자 또는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만 할 수 있다.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2기 수업현장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2기 수업현장

협회 회원사 대표가 추천하는 특별전형은 기존 3개월 미만 입사자에서 6개월 미만 입사자로 수강 신청 기회를 확대했다. 접수 기간은 내달 14일까지며 일반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부담한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 안내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창영 KINA교육센터장(인신협 이사)은 “현직 언론인을 교수로 초빙해 9주간의 교육을 마치면 현장에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사진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