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 발간..."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
상태바
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 발간..."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
  • 박주범
  • 승인 2023.05.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2022 ESG성과보고서
신한카드 2022 ESG성과보고서

신한카드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성과, 관련 데이터가 공개된 ‘2022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2021년에 첫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고객, 지역 사회,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 데이터거버넌스 체계 수립, 친환경 디지털 고도화, 고객중심 AI 윤리 등 ‘데이터 책임’ ▲ 디지털 및 AI 전환, 혁신금융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 상품 및 서비스 등 ‘고객 관점의 금융’ 등과 함께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담았다.

보고서 표지는 신한카드가 산림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백두대간 산림생태계 보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복원 대상으로 선정된 식물 중 하나인 금강초롱꽃을 활용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ESG 성과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ESG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한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