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7~9월 출시 목표 신작 게임 3종 공개…실적 부진 탈출할까
상태바
넷마블, 7~9월 출시 목표 신작 게임 3종 공개…실적 부진 탈출할까
  • 김상록
  • 승인 2023.06.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지난해부터 적자의 늪에 빠진 넷마블이 신작으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마블은 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2023 넷마블 1st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3종의 게임을 소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에서 "오늘 소개하는 신작 3종은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각각의 IP(지식재산권)를 잘 살린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공통점"이라며 "낮은 진입 장벽, 애니메이션 같은 연출, 뛰어난 전략성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요소가 많아 국내외에서 가치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2010년 7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전세계 60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개발사 넷마블엔투 권민관 대표는 "'신의 탑'을 게임으로 재창조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한 건, 원작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신의 탑'을 본 팬들이라도 IP 적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SIU 작가와 협업하며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신의 탑:새로운 세계'를 7월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하며, 구글GPG와 협업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출시에 앞서 SSR 등급 '스물다섯번 째 밤' 캐릭터를 증정하는 사전등록을 이날부터 진행한다.

8월 출시 예정인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랫폼으로 준비하고 있다.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다.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는 "그랜드크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오랫동안 준비한 오리지널 IP로, 웹툰, 웹소설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로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그 중 첫 게임이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이다. 전략 게임의 본질에 충실하되, 넷마블에프앤씨의 강점인 애니메이션 스타일 게임의 DNA를 계승한다"고 했다.

넷마블 주요 IP ‘세븐나이츠’의 후속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방치형 모바일 RPG로 선보인다. 오는 9월 출시가 목표다.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세븐나이츠의 재미를 가볍고, 쉬운 플레이로 전달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했고, 그 결과물이 ‘세븐나이츠 키우기’"라고 전했다.

기본 플레이는 획득한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대 10명의 영웅을 배치해 독창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나만의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결투장이 핵심 콘텐츠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해 1087억원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는 119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5개 분기 연속 적자의 부진에 빠졌다.

권 대표는 "넷마블의 최근 실적이 좋지 않은 건 사실이다. 과도한 마케팅 집행으로 수익성을 훼손하진 않을 것"이라며 "사전에 공개테스트(OBT)를 통해 핵심 국가들을 검증하고 이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7~9월 신작이 나오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이익 측면에서는 게임을 출시한 뒤 1~2개월 후 시점부터 개선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