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티웨이항공 홍보 포스터 문구 조롱 논란 일자 철거
상태바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티웨이항공 홍보 포스터 문구 조롱 논란 일자 철거
  • 김상록
  • 승인 2023.06.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이 여행 프로모션 포스터에 사용한 문구가 조롱 논란을 일으켰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로 떠나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포스터를 충북 청주·대전의 일부 대학교에 부착했다. 해당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주공항발 국제선을 홍보하는 여행단을 모집하기 위해서다.

포스터는 여러 콘셉트로 제작됐다. 각각 '청주에서 해외여행 갈 사람 드루와', '올 여름 비 예보 57일 해외여행 마렵다',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로 떠나세요' 등의 문구가 담겼다.

이후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문구가 학생들을 조롱한다며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7일 한국면세뉴스에 "(해당 포스터는) 청주 대전 대학교 학생대상 청주발 국제선 홍보 목적의 여행단 지원 프로모션이었으며, 당사 SNS를 통한 이벤트 연계로 많은 분들의 긍정적인 참여도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메인카피는 솔직한 MZ세대를 대상으로, 유행하는 밈의 유머 컨셉으로 제작했으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카피는 조정해서 광고물 철거후 다시 제작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