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잇 가이’의 필수 아이템, 대륙의 男心까지 흔든다
상태바
남성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잇 가이’의 필수 아이템, 대륙의 男心까지 흔든다
  • 김선호
  • 승인 2016.02.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루밍족을 뿐만 아니라 훈남 남성들의 숨겨진 뷰티 아이템
중국 시장 공략 하는 화장품 업계, 男心까지 잡는다

뷰티에 관심이 많거나 화장하는 남자를 두고 ‘그루밍족’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뷰티 아이템은 단지 이들만의 선택 제품이 아니다. 첫 인상이 지닌 중요함을 아는 남성이라면 스타일 연출에 꼼꼼해질 수밖에 없을 터. 그래서 화장품 업계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면세점에서 국내 화장품이 인기가 고공해진 중인만큼 여심(女心)뿐만 아니라 남심(男心)까지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남성의 뷰티는 ‘깔끔함’과 ‘정돈된’ 인상에 달려 있다. 화사하고 색다른 화장 비법이 아니라 반듯하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이 관건이다. 그래서 이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국내 화장품 ‘잇 가이’ 아이템을 모아봤다. 그 중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잇 가이’를 위한 ‘머스트 해브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 깨끗한 피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올인원’

OIOI_003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왼쪽부터 ‘오딧세이의 블루에너지 페이셜 딥 클렌저’,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거친 남자 피부일수록 깨끗한 클렌징과 충분한 수분 공급은 필수다. 축 처진 피부에 각질과 피지로 가득 찬 출근길은 접어두자. 말끔하고 산뜻한 기분으로 피부까지 업 시키는 제품에 눈길을 돌릴 필요가 있다.

남성 피부만을 겨냥해 아모레퍼시픽 오딧세이의 ‘블루에너지 페이셜 딥 클렌저’는 우뭇가사리 성분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해 강력한 딥 클렌징을 선사한다. 또한 마이크로 블루 캡슐이 피지와 모공, 각잘까지 3중 클렌징 케어까지 가능케 한다. 또한 7가지 피부 활력 에너지(수분, 보습, 탄력, 주름, 피지, 미백, 진정)를 한 번에 제공하는 고기능성 올인원 제품으로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반짝이던 피부도 장시간 야근을 하다보면 칙칙해지기 마련인데, 이 때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에도 생기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오페가 선보인 남성용 쿠션인 ‘맨 에어쿠션’은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보정을 돕는다. 자연스럽게 피부톤과 결을 보정해 깨끗하게 표현해주며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갑작스런 외근에도 손쉽게 휴대가 가능해 유용하다.

▶ 헤어 스타일로 완성하는 ‘잇 가이’의 선택

OIOI_005 사진제공: 에이블씨엔씨 어퓨/ ‘옆머리 다운펌’ 제품.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숍 어퓨는 ‘어퓨 옆머리 다운펌’을 출시했다. 뜨거나 뻗쳐서 정돈하기 어려운 남자의 옆머리를 차분하게 만들어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셀프 파마 제품이다. 이 제품으로 미용실에서 할 수 있는 다운파마를 누구라도 손쉽게 집에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단백질과 콜라겐, 마치현 추출물 등이 함유돼 손상될 수 있는 머릿결을 보호하고, 유차나무씨, 아르간트리커넬, 브라질넛씨 오일 등이 푸석한 모발에 윤기까지 더한다.

사용법은 머리를 감은 후 물기를 털어내고, 촉촉한 모발을 두피에서 0.5cm 띄워 약품을 발라준 다음 모발의 끝부분이 아래를 향하도록 눌러 빗질을 한다. 모발 상태에 따라 10~30분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군 후(손상되거나 얇은 모발 10~20분 / 굵고 건강한 모발 20~30분) 드라이할 때 손으로 옆머리를 살짝 누르면서 말리면 스타일이 완성돼 간편하다.

에이블씨엔씨 김민수 어퓨 팀장은 “어퓨 옆머리 다운펌은 옆머리가 붕 떠서 스타일이 살지 않는 남성들, 매번 미용실에서 다운파마를 하기가 번거롭고 가격이 부담이 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며 “적은 금액과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멋진 스타일링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OIOI_004 사진제공: 미쟝센/ 미쟝센의 ‘머그샷 프리킹 루나틱 매트 왁스’.

왁스를 이용해 더욱 자연스러운 헤어 연출도 신경 써보자. 미쟝센의 ‘머그샷 프리킹 루나틱 매트 왁스’는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남성들의 스타일리시한 헤어 연출을 돕는 제품으로 뻗치는 짧고 굵은 직모도 세련된 헤어 스타일로 가꾸어준다. 또한 강한 홀딩력을 지닌 카나우바왁스를 아모레퍼시픽만의 나노 에멀젼 기술에 적용해 뛰어난 세팅과 고정 효과를 줘 늦은 야근에도 끄떡없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