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쇼핑 꿀팁] 핫한 선글라스를 고르는 핫한 방법 4가지
상태바
[면세점 쇼핑 꿀팁] 핫한 선글라스를 고르는 핫한 방법 4가지
  • 조 휘광
  • 승인 2018.05.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눈동자가 보여야 ②렌즈가 우선 ③소재가 중요 ④손품을 팔자

올 여름은 작년보다 더한 더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올해 5월부터 때이른 한여름 더위가 찾아오고 6~7월에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높을 것이라고 예보하고 있다.


뜨거운 태양에 피부 보호과 함께 조심해야 할 것이 ‘눈 보호’다. 어떤 선글라스가 내 눈을 보호하면서 더 예뻐 보이게 할까? 선글라스 전문업체 '사필로' 한국에이전트 재키상사의 마과장이 전하는 선글라스 선택 팁을 정리한다.



▲ 사진/왕빛나 인스타그램.



◆적어도 눈동자는 보여야 

첫째, 너무 진한 글라스( Lenz-glass)는 피할 것. 선글라스를 끼면 잘 보려고 눈의 조리개가 커지므로 피로감을 자극한다. 눈동자가 보이는 선글라스가 좋다.


◆좋은 렌즈가 우선이다

둘째, 좋은 선글라스는 좋은 렌즈부터. 굴절현상을 막고, 눈에 해로운 빛을 차단해주는 폴라라이즈(Polarize)가 되는 선글라스가 좋다. 그래야 눈의 피로감이 덜하고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다. 좋은 재료가 들어가면 가격은 당연히 비싸진다.



▲ 사진/장혁 인스타그램.



◆소재가 중요하다

셋째, 가벼운 소재로 만든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프레임을 좋은 소재로 사용하지 않으면 더운 날씨에는 뒤틀릴 수도 있다. 안경 보관시 글라스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딱딱한 케이스에 보관하고 바닷가에 다녀온 뒤에는 미지근한 물로 닦아서 잘 말린 후 사용한다. 자동차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사진/이미숙 인스타그램.



◆인터넷에서 손품을 팔아라

넷째, 발품 못지 않게 손품이 중요하다. 유명 브랜드를 싸게 사려면 인터넷면세점을 둘러보자. 매장에서 착용해보고 상품 번호를 기억해 뒀다가 인터넷 면세점에서 선택하면 된다. 요사이 롯데인터넷면세점은 3000달러 적립금을 쌓아준다. 금액은 조금씩 달라도 다른 면세점도 비슷하다. 30% 할인에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적절히 활용하면 기대 이상으로 싸게 살 수 있다. 신혼 부부를 위해 특별가를 실시하는 신세계인터넷면세점과 HDC인터넷면세점을 통하면 시중가보다 40% 정도 싸다. 부지런히 손을 움직여 보자.



▲ 사진/이태성 인스타그램.


 

유행에 민감한 선글라스는 내 얼굴을 더 이쁘게 보이도록 하는 역할을 하므로, 이왕이면 좋은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옷 색상에 맞춰 여러 개 준비하면 장소와 때에 따라서 멋진 나를 연출할 수 있다. 단 본인이 즐겨 입는 옷 색상에 어울리는 스타일과 색으로 선택해야 한다. 유명 브랜드는 퀄리티와 디자인을 본사에서 컨트롤하므로 믿고 사도 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