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관광통역안내사 육성에 3억원 지원
상태바
롯데면세점, 관광통역안내사 육성에 3억원 지원
  • 한 윤철
  • 승인 2018.10.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향팔도’사업 일환으로 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 제휴


▲ 1일 열린 롯데면세점과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업무협약식에서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전봉애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이 사단법인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관광통역안내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 ‘낙향팔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1일 서울 소공동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롯데면세점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에 기부금 3억원을 전달하고 국내 관광통역안내사 역량강화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전봉애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 등이 참석해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뜻을 모았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낙향팔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낙향팔도(樂享八道)는 ‘팔도를 즐겁게 누리다’라는 뜻으로 국내 관광통역안내사 역량을 강화해 외래관광객 편의를 개선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롯데면세점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어, 마인어(말레이-인도네시아어), 아랍어 관광통역안내사를 육성한다. 현 관광업계를 살펴보면 영어·일본어·중국어를 제외한 기타 언어권 관광객 수가 크게 늘고 있지만 이 분야 관광통역안내사 수는 절대 부족한 실정이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는 2017년 기준 2만9000명에 육박하는데 반해 베트남어, 마인어, 아랍어 구사자는 200여명이 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 부족이 무자격 가이드 고용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극복하고자 롯데면세점은 베트남어, 마인어, 아랍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강좌를 개설하고 지원해 국내 관광시장에 전문 인력을 공급할 계획이다.


기존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는 새로운 관광코스 개발 및 현장답사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 교육생은 역사·문화·관광적 가치는 충분하나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를 직접 답사해 새로운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관광지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관광지 답사 후기를 활용해 추후 관광 인프라 개선 사업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 관광통역안내사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외래관광객의 관광 만족도와 한국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낙향팔도 프로젝트 외에도 △국내 주요 관광지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판 제작을 지원하는 ‘낙향미식(乐享美食)’ △재한 유학생 400여 명에게 국내 관광체험을 지원하는 ‘롯데면세점-메디힐 글로벌 앰배서더’ △청년·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사업 ‘탱키패밀리’ 등 렛츠 필 코리아(Let’s Fee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선진 관광 한국을 이끌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