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재 페이스북 발언 후폭풍...사적 공간에서 노출된 역대급 '저격' 발언
상태바
강연재 페이스북 발언 후폭풍...사적 공간에서 노출된 역대급 '저격' 발언
  • 김시아
  • 승인 2018.11.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재 자유한국당 법무특보의 발언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3일 강연재 법무특보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문재인 대통령을 파면한다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남겼는데 이 글에서 그녀는 문재인 정권을 ‘좌파’라고 지적하고 대한민국 헌법정신이 무너져 ‘개판’이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에 따라 강연재 키워드는 마치 게임을 즐기듯 속속 시간차로 올라오고 있다.


한쪽에서 먼저 키워드가 뜨고, 이후 언론들이 받아쓰기를 하더니 급기야 강연재 이름 석자는 주요 포털을 강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강연재 자유한국당 법무특보가 “보수정권 전직 대통령 두 분, 살인죄 초범보다 더 한 징역형 내려놓고, 자신들은 자칭 국민의 혁명으로 탄생했다 착각에 빠진 좌파 정권”이라며 문재인 정부를 공개적으로 그리고 노골적으로 조롱했기 때문.


강연재 법무특보는 지난 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문재인을 파면한다(어디서 많이 듣던 말 다시 리턴)”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리며 이같이 비판했다.


강연재 특보의 이 같은 발언은 당일에는 논란이 되지 않았지만, 현재 sns을 중심으로 뜨거운 논쟁이 되고 있으며 강도 높은 후폭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강연재 특보는 과거에도 이 같은 저격성 발언을 수시로 쏟아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의도적이고 노골적으로 이 같은 글을 남긴 것 아니냐는 분석이다.


강연재 발언을 놓고선 일각에선 자연스럽고 정상적이라는 옹호론을, 한쪽에선 무리수를 뒀다는 지적을 내놓고 있다.


강연재 특보의 성향상, 향후 남북관계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이와 비슷한 저격성 글을 또다시 올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강 법무특보는 지난 5월 자유한국당으로 영입됐다. 이른바 ‘안철수 키즈’로 정치권과 손을 잡았다.


이미지 = 페이스북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