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면세 시장 진출, 무엇이든 도와 드려요"
상태바
"해외 면세 시장 진출, 무엇이든 도와 드려요"
  • 조 휘광
  • 승인 2019.05.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브랜드채널안앤창' 출범
국내 중소 브랜드 사전준비 없어도 전과정 아웃소싱

▲ 브랜드채널 안앤창은 국내 우수 브랜드의 해외 면세점 진출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면세점 진출을 원하는 국내 브랜드에게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대행사가 탄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업팀장 출신인 안상준 대표가 설립한 '브랜드채널안앤창'이다.

지금까지 브랜드 대행사는 특정 외산 명품 등 유망제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면세점 입점 협의, 판매사원 교육, 재고관리 등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브랜드채널안앤창'은 여기에 국내 우수제품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라는 새로운 역할을 시도한다는 컨셉트다.

제품력을 갖췄지만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애로를 겪는 중소 브랜드의 마케팅 고민을 덜어준다는 목표로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안앤창은 공항과 면세업계에서 20년 이상 실무경험을 쌓은 베테랑들로 진용을 갖췄다.


▲ 안상준 브랜드채널안앤창 대표가 공항서비스 노하우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안 대표는 “안앤창이 지향하는 바는 브랜드 입장에서 에이전트 선정을 위한 사전조사나 협의, 계약 등 준비과정 없이도 즉시 필요에 따라 업무단위별 위탁이 가능한 퍼포먼스 중심 대행사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디지털, 모바일과 결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단순한 제품판매 대행만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상품력 있는 신규 브랜드를 찾아 시장 진출을 돕는 데서 그치지 않고 궁극적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대행 부문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 일환으로 한국인이 많이 찾는 해외공항과 면세점 관계자를 대상으로 매달 신규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소식지 ‘브랜드채널’을 연내 발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