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족'의 힘...‘신라리워즈’ 회원 수 100만 돌파
상태바
'공홈족'의 힘...‘신라리워즈’ 회원 수 100만 돌파
  • 윤길영
  • 승인 2019.09.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 무료 통합 멤버십...출시 4년만에
100만 포인트 추첨·객실료 지원 등 이벤트


▲ 왼쪽부터 서울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신라스테이.

호텔신라의 호텔 부문 통합 멤버십인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만에 회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호텔신라는 이를 기념해 100만원에 해당하는 포인트와 객실료를 지원하는 깜짝 이벤트에 나선다.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통합 멤버십이다. 100만 가입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순수 한국 호텔 브랜드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100만 가입자 돌파 1등 공신은 최근 호텔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이라는 설명이다. 신라호텔이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여행사(OTA)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 회원 전용 상품을 적극 선보이면서 회원 가입률도 함께 급증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월 평균 4~5만명, 최대 월 8만명 이상 회원을 끌어 모았다.

타임세일 특가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날에는 멤버십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현상도 나타났다. 매달 한차례, 3일간 진행되는 타임세일 ‘멤버스 데이’는 특가를 노리는 ‘호캉스족’에게 입소문을 얻어 회원 가입으로 이어졌다. ‘멤버십 데이’를 처음 실시했던 지난해 10월에는 매일 1000여 명의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도 했다.

현재 ‘신라리워즈’ 회원의 투숙 비중은 신라호텔∙신라스테이의 전체 예약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와 유료 멤버십(‘S멤버십’ ‘블루멤버십’)에 동시에 가입한 충성도 높은 회원도 약 15만 명(전체의 15%)에 달한다.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100만 포인트 당첨의 행운과 △객실료 전액 지원 이벤트 등 2가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만 포인트 추첨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신라스테이 11개 지점 중 투숙한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객실을 예약, 투숙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회원 1명에게는 리워즈 10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리워즈는 1포인트 당 1원의 가치를 가져, 100만 포인트는 100만 원에 해당한다. 당첨자는 10월 7일에 개별 공지한다.

객실료 전액 지원 이벤트는 호텔에 체크인한 고객의 1박 객실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다. 9월 1일부터 30일 사이, 평일에 체크인한 고객 중 신라호텔 애플리케이션에서 객실을 예약한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당첨은 체크인 당일 17시경에 개별 문자로 안내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신라호텔 4명, 제주신라호텔 4명, 신라스테이 각 지점별 1명씩 총 19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일자 별 참여 호텔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체크인 시점 이후 추가된 비용은 혜택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