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호캉스' 작년보다 3배 이상 껑충 "명절연휴 새 트렌드"
상태바
'추석 호캉스' 작년보다 3배 이상 껑충 "명절연휴 새 트렌드"
  • 고윤
  • 승인 2019.09.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바 '추석 호캉스'가 급증, 명절연휴 새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전에는 추석 명절을 쇠고 집에 돌아와 남은 연휴를 보냈다면, 이제는 호텔에서 집안일로부터 완전히 해방된 채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일명 ‘호텔 추캉스’가 새롭게 떠오른 것.


트립닷컴이 올해 추석 당일부터 남은 연휴기간(9월 13~15일)의 국내 호텔 예약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작년 추석 같은 기간(2018년 9월 24~26일)에 비해 예약량이 2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소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해외여행 등 먼 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안락한 호텔에서 온전한 휴식을 즐기려는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무엇보다 호텔은 레스토랑, 편의시설 등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절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올 추석연휴 직후 일주일(16~22일)과 작년 추석연휴 직후 일주일(2018년 9월 27일~10월 3일)의 국내 호텔 예약량을 비교한 결과도 280% 늘어나 추캉스의 인기가 추석 이후까지 이어지는 양상을 보였다. 이는 연차를 사용하거나 주말을 활용해 짧은 연휴에 누리지 못했던 휴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여름휴가에만 떠나던 호캉스 트렌드가 이제는 명절 연휴에도 반영되고 있다”며 “트립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항공사 마일리지와 트립코인을 동시에 적립할 수 있어 혜택이 다양하다”고 소개했다.


사진=트립닷컴


※ 보도자료 전송은 한국면세뉴스 편집국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