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 오픈
상태바
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 오픈
  • 윤길영
  • 승인 2019.09.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라면세점 `신라TV` 오픈

신라면세점이 오는 10월 1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오픈한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며 면세점 쇼핑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다.


신라TV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다. 고객은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 정보를 얻는다.


화면 터치 몇 번만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고 생방송 중에는 몇 명의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방송에 나온 제품 구매 시 특별 적립금을 받거나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생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직접 선발하고 운영한다.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진행인 없이 자유롭게 방송을 진행한다. 


이들은 솔직한 상품 사용 후기뿐만 아니라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겟 레디 윗미(Get ready with me, 외출 준비 모습을 찍은 영상)'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 크리에이터 외에 브랜드가 직접 신라TV 플랫폼에서 생방송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시 보기',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편성표, 관심 있는 콘텐츠의 방송 시간이 다가오면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방송 알림'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라TV'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 내 신라팁핑 서비스에서 접속 가능하다. 다음달 7일 첫 방송 예정이며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TV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작성, △신라TV 첫 방송 화면 캡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가 주어진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 서비스 소식을 접한 브랜드에서 벌써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사진=호텔신라


김상록 기자


※ 보도자료 전송은 한국면세뉴스 편집국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