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면세쇼핑으로 가을여행 행복지수 UP
상태바
똑똑한 면세쇼핑으로 가을여행 행복지수 UP
  • 김윤미
  • 승인 2019.10.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여름 휴가 시즌을 피해 늦으막히 떠나는 바캉스, 일명 ‘늦캉스’가 인기다.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맞춰 여행을 가거나 한적한 11월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도 많다. 여행 계획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면세점 쇼핑이다. 미리 고민하지 않았다가는 휴가가 끝난 뒤 후회하거나 다양한 기회를 놓칠 수 있어 야무진 ‘득템’을 위한 꼼꼼한 쇼핑리스트 작성에 관심을 기울여보자.


#면세점서만 만나는 '단독제품'


오직 면세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제품들이 있다. 국내 매장에는 아직 입점하지 못했거나 브랜드에서 면세 단독으로 내놓는 스페셜 세트 구성 등이 바로 그것이다. 면세점에 자주 방문하기 어렵다면 이러한 면세 단독 상품들을 미리 체크해 보자.


닥터 브로너스의 ‘올-원 치약’은 국내 매장에선 만날 수 없으며 오직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해당 상품의 국내 판매 등록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이유로 시판 추진을 멈췄기 때문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미 해외에선 인기인 ‘올-원 치약’은 합성 계면활성제를 비롯한 화학 성분을 배제해 거품이 적고 개운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코코넛 오일 속 라우르산의 항균 효과로 충치 유발 박테리아 박멸과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70% 이상 함유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인비의 ‘자생 원액에센스’ 역시 면세점에서만 판매되는 듀오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스킨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는 데일리 에센스로 건조한 계절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본연의 힘을 길러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 인터넷면세점, 신세계 인터넷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닥터브로너스, 동인비, 콜만

#쾌적한 여행 위한 여성 필수품


잘 고른 생리대 하나가 여행의 품질을 좌우할 수 있다. 생리 기간 여행을 떠나게 됐다면 면세점 쇼핑 시 그날의 불쾌함을 덜어줄 유기농 순면 생리대에 주목해 보자.


이탈리아의 여성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콜만’은 국내 생리대 파동 당시 안전한 해외 유기농 생리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탔던 제품이다.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국제유기농섬유기구(GOTS) 인증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착용감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통기성이 좋아 Y존의 가려움 완화와 트러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생리 기간이 아니더라도 덥고 습한 지역을 여행하거나 기내에서 장시간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콜만의 팬티라이너를 활용하면 편리하다. 역시 유기농 100% 순면으로 면 속옷을 입은 듯 부드러우며 쾌적하다.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인터넷 회원가가 적용된 합리적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챙기면 유용한 간식거리


면세점이라 해서 꼭 비싼 제품만을 장바구니에 담으란 법은 없다. 최근 유튜브와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인 스낵으로 면세점 ‘소확행’을 즐길 수 있다.


일명 ‘악마의 과자’라 불리는 코코아트리의 ‘몰티저스’는 최근 인기 유튜버들의 먹방에 등장하며 유명세를 탔다. 작은 볼 모양의 과자를 초콜릿으로 감싸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 최근 한 편의점에서 1만 개 한정 버킷 사이즈(465g)를 출시해 폭발적 반응을 얻기도 했다. 패밀리 사이즈 파우치(300g)와 박스 패키지(360g)는 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왼쪽부터 코코아트리, 고디바

진주 모양의 초콜릿 ‘고디바 펄’은 꾸준한 면세점 인기 스낵이다. 핸디 사이즈 케이스에 담겨 여행 중 휴대하며 먹기 간편하기 때문이다. 밀크 초콜릿 2팩과 다크 초콜릿 1팩으로 구성된 트리오팩은 부담 없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센스만점 선물도 면세쇼핑으로


즐거운 바캉스 뒤의 은근한 고민거리는 바로 선물이다. 여행지의 분위기를 담은 기념품도 좋지만 바쁜 여행객들의 경우 면세점을 통해 실속 있는 선물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센스 만점 기프트도 여행 전 미리 확인해 두자,


따뜻한 차를 즐기기 좋은 계절, TWG의 ‘티 테이스터 콜렉션’은 프렌치 얼그레이, 1837 블랙 티, 캐모마일 등 가장 인기 있는 6가지의 티백을 한데 모은 실속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고급스런 전용 기프트 패키징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안성맞춤이다.

▲ 왼쪽부터 TWG, 천지양

천지양 ‘명품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에 통째로 갈아 넣은 홍삼 분말을 더해 풍부한 영양을 담았다. 1일 섭취 기준인 20mg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 피곤을 호소하는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 쌀쌀해지는 계절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