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걱정 뚝…CU, 김장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
상태바
김치 걱정 뚝…CU, 김장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
  • 김상록
  • 승인 2019.11.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오는 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전통 대상㈜ 종가집과 손잡고 김장 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

예약 판매하는 상품은 동치미(1.2kg), 총각김치(1kg), 돌산갓김치(1kg), 파김치(900g) 등 별미 김치와 김장양념(5.5kg), 대용량 포기김치(10kg)를 포함한 6종이다.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들은 종가집의 300여 종 상품 중 판매 순위가 높은 베스트셀러로 꼽히며 전국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 
 
주문 방법도 간단하다. CU에 비치된 예약 주문서를 작성하면 1kg 내외의 소포장 별미 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수령일에 점포에서 바로 픽업 가능하며 비교적 무거운 김장양념, 대용량 포기김치는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된다. CU 예약 주문 서비스로 상품을 구입하면 통신사에 따라 1,000원 당 100원(등급별 차등)의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최근 김장 대신 소포장 김치를 구매하는 추세가 가족 구성원의 수에 관계 없이 보편화되고 있다.

CU가 지난해 11월 운영한 김장 김치 주문 서비스 예약 건수 중 40.5%가 3~4인 가구가 모여있는 아파트, 빌라 등 가족주택 입지의 점포에서 발생해 1~2인 가구(약 7%)를 크게 앞질렀다. 김장을 위한 비용, 시간적 부담이 커진데다 포장김치의 맛과 품질이 꾸준히 향상되면서 김장 대신 포장김치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김유경MD는 "고객들의 겨울 김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파격적인 가격과 다양한 규격, 종류의 김치를 준비했다. 이번 겨울 CU가 고객들의 든든한 장독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CU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