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대학생 선호 피자브랜드 1위 선정
상태바
도미노피자, 대학생 선호 피자브랜드 1위 선정
  • 김상록
  • 승인 2019.11.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미노피자가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매거진 '캠퍼스잡앤조이'는 전국 대학생 1,000명을 대상(남녀 각 500명)으로 '2019 올해의 핫 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취업·알바 포털 사이트를 비롯해 쇼핑·여행·패션·주류·여가 등 25개 분야로 나눠졌다. 이 중 전체 응답자의 46.2%가 제일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로 도미노피자를 꼽았다.

도미노피자 측 관계자는 한국면세뉴스에 "특정 컨셉의 마케팅 방식을 가져오기보다 여러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며 "박서준, 허재 등 유명인의 광고 모델 섭외도 브랜드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는 업계 최초로 새우, 가리비, 꽃게살 등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했다. 또 피자에 주로 쓰이는 모차렐라 치즈 이외에 까망베르, 에멘탈, 체다 등 다양한 고급 프리미엄 치즈를 넣어 피자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고객이 편리하게 피자를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을 비롯해 고객 맞춤형 주문 시스템 '마이키친', 내가 주문한 피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GPS 트래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차량 이용 매장 방문 포장 시 고객의 차량까지 매장 직원이 직접 피자를 전달하는 '도미노 드라이빙 픽업 (Domino’s Driving Pick-up) 서비스', 방문포장 시 훼손된 피자를 교환해주는 '방문포장 피자 보증제'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