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브랜드 최초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출시  
상태바
발렌타인, 브랜드 최초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출시  
  • 박홍규
  • 승인 2019.11.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 몰트 위스키 애호가부터 입문자까지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으로 포트폴리오 확장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Ballantine’s)이 브랜드 최초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Ballantine’s Glenburgie 12 Year Old)’을 출시하며 싱글 몰트 위스키 애호가뿐 아니라 입문자 공략에 나선다. 

발렌타인은 지난 2017년, 200여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3가지 핵심 몰트 위스키인 글렌버기 15년, 밀튼더프 15년, 글렌토커스 15년의 싱글 몰트 위스키3종을 선보였다. 

이어 2년만에 선보인 이번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은 브랜드 최초로 싱글 몰트 12년산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신제품은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생산돼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렌버기 증류소는 1810년 설립돼 20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표 증류소로,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의 중심으로 불린다. 

이 제품은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의 중심인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12년간 숙성된 싱글몰트 원액으로 탄생돼, 위스키 애호가부터 입문자까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과 풍미를 지녔다. 감미로운 토피 애플의 달콤함이 입안 가득 어우러지는 것을 시작으로,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숙성된 풍부한 바닐라 향이 진한 과일 향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한층 더 풍성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은은하게 느껴지는 헤이즐넛 향이 깊은 여운을 남기며, 전에 없는 싱글 몰트의 진수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젊은 싱글 몰트 위스키 입문자를 위한 제품 인 만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12년 글렌버기’가 지닌 정교하고 풍부한 풍미로 그 자체로도 완벽하지만, 칵테일이나 하이볼 속에서도 그 풍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달콤한 과일 향과 부드러움이 매운 음식과는 물론 해산물이나 고기, 채소요리, 섬세한 디저트와도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발렌타인 관계자는 “지난 2017년, 200년 역사상 최초로 발렌타인 싱글몰트 위스키 15년 3종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발렌타인 싱글 몰트 12년 글렌버기로 그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신제품은 싱글 몰트 위스키 애호가뿐 아니라 싱글 몰트 위스키 입문자까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싱글 몰트 위스키로 그 트렌드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5일부터 판매. 

사진 = 페르노리카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