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N] 딸기뷔페-시즌애프터눈티-산타의 다이닝...이색 식음료서비스 '눈길'
상태바
[호텔N] 딸기뷔페-시즌애프터눈티-산타의 다이닝...이색 식음료서비스 '눈길'
  • 김윤미
  • 승인 2019.11.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한 달 앞서 선보이는 '딸기 뷔페', 크리스마스 애프터눈티세트, 산타의 룸 다이닝 등 호텔가의 겨울 시즌 이색 식음료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먼저 호텔 ‘딸기 뷔페’ 프로모션이 한 달 가량 일찍 선보인다.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가 제철의 신선한 생딸기와 파티시에의 세심한 손길로 빚어낸 딸기 디저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딸기 뷔페’를 준비했다. 

롯데호텔서울은 메인 타워 1층 페닌슐라 라운지 & 바에서 자연을 생각하는 코스메틱브랜드 샹테카이(CHANTECAILLE)와 협업으로 ‘2020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진행한다. 샹테카이의 사회공헌 캠페인 ‘필란트로피(Philanthropy, 자선 활동)’와 연계한 이번 프로모션은 멸종 위기의 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에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샹테카이 와일드 뷰티(Chantecaille Wild Beauty)’로 촬영하면 스마트폰 스크린 속에 멸종 위기 동물 6종이 현실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증강현실 속 동물과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ChantecailleWild’와 함께 공유하면 전 세계 SNS 게시물 수가 일정 수에 도달할 때마다 샹테카이가 동물보호단체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다음달 6일부터 내년 4월 말까지 상시로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가 판매된다. 30여 년 경력의 남석우 롯데호텔서울 제과장의 섬세한 기술력이 깃든 이 메뉴는 예쁜 동물 모형이 올라간 3단 트레이에 멸종 위기 동물이 그려진 앙증맞은 딸기 디저트 10종이 진열된다. 폭신한 다쿠아즈 위에 달콤한 초콜릿무스와 생딸기를 올린 ‘딸기다쿠아즈’, 고소한 팥, 쌉싸름한 녹차향, 상큼한 딸기향이 한데 어우러지는 ‘그린티레드빈무스와 딸기젤리’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함께 제공되는 독일의 명차 ‘로네펠트(Ronnefeldt)’ 티 혹은 커피 2잔으로 오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내달 28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 매 주말 운영되는 ‘딸기 뷔페’의 이용객은 테이블당 ‘웰컴 스타트레이’ 1개, 딸기 디저트 뷔페 메뉴 30여 종, 티 및 커피 무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웰컴 스타트레이는 롯데호텔서울의 나성주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메뉴로, 동물 그림이 예쁘게 새겨진 딸기 디저트가 3단 동물 트레이에 올라간다. 딸기젤리를 감싸는 딸기무스를 딸기글라사주로 코팅한 뒤 바삭한 사브레 위에 올려낸 ‘스트로베리 하트’ 등 사진 찍기 좋고 한입에 먹기도 편한 디저트 6종을 즐길 수 있다.

뷔페에는 ▲생딸기 ▲딸기파나코타 ▲딸기티라미수 ▲딸기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 메뉴는 물론 단맛에 질리지 않도록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간단한 식사 메뉴도 준비된다. 디저트와 함께 로네펠트 티 8종 혹은 커피 4종을 곁들여 마시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기간 내 주말 2부제(1부 11시 30분~13시 30분 / 2부 14시~16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월드는 내년 1월 4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 주말 1층 라운지 앤 브라세리에서 ‘딸기 가득한 세상으로의 초대’를 뜻하는 딸기 뷔페 프로모션 ‘스트로베리 월드(Strawberry World)’를 선보일 예정이다. ▲생딸기 ▲딸기생크림케이크 ▲딸기타코 ▲딸기샌드위치 ▲딸기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는 이 프로모션도 2부제(1부 11시~13시 / 2부 14시~16시)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다음달 22일까지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롯데호텔서울 딸기 뷔페를 사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15% 할인 혜택과 샹테카이 ‘힐링&보습 샘플 키트’ 및 파우치 각 1개가 제공된다. 내달 16~3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롯데호텔잠실숍’에서 롯데호텔월드 프로모션을 사전 예약하면 성인 정상가에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그런가하면, 파크 하얏트 서울은 24층 ‘더 라운지 (The Lounge)’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달콤한 시간을 위한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단짠 조합의 허니 치즈 파니니, 마요네즈 소스의 불고기 샌드위치, 버섯 크림 수프 등의 세이버리 아이템과 미니 트리, 순록, 선물 상자 등의 겨울의 아이콘을 형상화한 귀여운 디저트 아이템 등이 준비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22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 30분 사이에 운영된다. 단, 12월 24일, 25일에는 특별 아이템을 추가 구성한 크리스마스 애프터눈 티로 진행된다. 
 
애프터눈 티 아이템은 한국의 전통미를 담아 특별 제작한 파크 하얏트 서울 3단 도자기 트레이에 제공한다. 짭짤한 음식의 세이버리 아이템은 새우 구이를 올린 버섯 크림 수프, 마요네즈 소스의 불고기 샌드위치, 오이를 곁들인 간장 소스의 연어 구이, 체다와 브리 치즈, 꿀을 넣어 달콤 짭짜름하게 준비한 파니니 등이다. 추운 겨울철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디저트 아이템은 순록의 얼굴을 귀엽게 형상화한 초콜릿, 녹차의 풍미를 담은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 선물 상자 모양의 복분자 레밍턴 케이크, 눈꽃 모양 마카롱, 밤 솔방울, 팥 슈 볼 등이다. 복분자, 밤, 팥 등 한식 재료를 활용해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귀엽게 표현해냈다. 호텔 최고층에서의 멋진 전망을 배경으로 아기자기한 아이템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 이용 시 수제 스콘과 신선한 제철 과일을 함께 제공된다.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 줄 맨드라미차를 포함한 다양한 꽃차, 녹차, 잭살, 헛개나무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차 또는 커피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비용 추가 시 샴페인도 곁들일 수 있다.

12월 24일과 25일은 크리스마스 애프터눈 티로 운영해 캐비아 카나페, 캐러멜라이즈한 무화과를 곁들인 주악, 칵테일 소스의 게살과 망고로 속을 채우 미니 콘 등의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메리어트
여의도 메리어트

'산타의 룸 다이닝'도 이색적이다.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Yeouido Park Centre, Seoul–Marriott Executive Apartments, 이하 '여의도 메리어트')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한 달동안 산타가 직접 딜리버리하는 인 룸 다이닝이 포함된 ‘산타의 인 룸 다이닝 패키지’를 선보인다.

똑!똑!똑! 시리즈의 크리스마스 버전인 이번 패키지는 객실과 함께 산타의 스페셜 디너 콘셉트로 꾸며진 인 룸 다이닝 서비스를 포함한다. 채소 새우 볶음밥, 산타 트리오 디저트가 공통으로 제공되고, A코스에는 베이컨 크림 스파게티, 호주산 최상급 등심 스테이크와 바라문디 구이가, B코스에는 토마토 소스 해산물 스파게티와 호주산 최상급 등심 스테이크가 각각 마련된다. 인 룸 다이닝 서비스는 체크인 시 프런트 데스크를 통해 요청할 수 있고 딜리버리까지 최소 30분이 소요된다.

패키지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을 할 때 직원에게 미리 챙겨온 선물을 맡기면 인 룸 다이닝과 함께 산타가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실내 수영장, 스쿼시 코트를 투숙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